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바타: 물의 길(Avatar: The way of Water, 2022)

by 낭만 크립토 안사부 2022. 12. 30.
반응형

오마티카야-부족
영화 포스터

1. 영화 정보

장르: 밀리터리 SF, 액션, 스릴러, 전쟁, 판타지, 가족, 드라마, 모험

국적: 미국

상영 시간: 192분(3시간 12분 24초)

상영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22년 12일 14일

평점: 관람객 8.82 // 네티즌 8.65

2. 감독 및 출연진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진:

오마티카야 부족 - 조 샐다나(네이티리 역), 샘 워싱턴(제이크 설리 역), 시고니 위버(키리 역), 브리튼 달튼(로아크 역), 잭 챔피언(스파이더 역), 제이미 플래터스(네 테이얌 역), 트리니티 블리스(투크티리 역)

멧카이나 부족 - 클리프 커티스(토노와리 역), 케이트 윈슬렛(로날 역), 베일리 베이스(츠이레야 역)

RDA - 스티븐 랭(마일스 쿼리치 역), 이다 팔코(프랜시스 아도 머어 역) 등

3. 영화 내용 및 정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2가 드디어 개봉했습니다. 아바타 1의 흥행에 힘입어 물의 길 역시 초반 흥행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세 시간이 넘는 상영시간으로 우려가 있었지만 입소문이 점점 퍼지며 장기 흥행으로 갈 모습입니다. 아직 아바타를 보지 않으셨다면 먼저 전편을 보시길 바랍니다. 전 편의 이야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영화를 즐기는 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침략자가 떠난 후 평화로운 판도라 행성

 인간의 침략에 맞서 행성을 지켜낸 나비족에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침략자들은 그들의 행성으로 돌려 보내고 마일스 쿼리치의 아들 스파이크는 너무 어려 판도라 행성에 남아 나비족과 함께 생활하며 나비족의 일원이 되어 갑니다. 설리는 나비족의 삶을 선택하고 네이티리와 결혼하여 네 아이의 아빠가 됩니다.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며 단순한 삶 속에서 찾아오는 행복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평화로운 나비족의 일상과 달리 복수를 꿈꾸는 인간들은 대규모 침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대규모 군대와 함께 침략과정에서 죽은 마일스 쿼리치와 그의 부하들을 나비족으로 부활시켜 그들에 뒤처지지 않는 신체에 뒤처지지 않는 부대를 준비합니다. 판도라 행성의 아름다운 숲에 대규모 폭발과 함께 평화로운 나비족의 일상이 깨집니다.

물의 부족 멧카이나의 등장

 인간과 나비족과의 전쟁이 다시 시작됩니다. 판도라 행성을 점령하기 위한 RDA는 전진 기지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공격을 강행하지만 나비족 족장이 된 설리의 뛰어난 지략으로 번번이 실패하게 됩니다. 결국 설리를 잡기 위해 마일스 부대가 투입됩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숲에서 놀던 스파이크와 설리의 자식들은 마일스 부대를 만나게 되게 그들에게 잡히게 됩니다. 아이들의 구조 요청을 받은 설리 부부는 다행히 아이들의 구출에 성공하지만 스파이크는 마일스 부대에 붙잡히게 됩니다. 스파이크는 그들의 기지로 잡혀가게 되고, 그곳에서 나비족의 근거지를 알아내려는 인간들에게 갖은 고문을 받게 됩니다. 한편, 자신의 가족들이 위협을 받은 모습에 충격을 받은 설리는 자신의 가족들과 나비족들을 위해 부족을 떠나기로 합니다. 자신을 쫓는 마일스 부대를 피해 설리의 가족들은 숲을 떠나 바다를 향해 갑니다. 그곳에는 판도라 행성의 또 다른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줄 물의 부족 멧카이나 부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수백 개의 섬에 흩어져 지내는 멧카이나 부족에 숨으면 자신들을 찾기 어려울 거란 판단에 설리는 그들을 찾아온 겁니다. 나비족과는 달리 물속에서 생활하는 멧카이나 부족은 자신과 다른 모습의 나비족들을 보며 조롱 섞인 말과 함께 설리의 가족을 경계합니다. 멧카이나 족의 족장 토노와리는 설리의 가족을 받아들이게 나비족의 멧카이나 족의 적응기가 시작됩니다.

또 다른 행성 파괴자 툴쿤 사냥꾼

 멧카이나 부족에게는 특별한 존재가 있습니다. 툴쿤은 해마다 부족을 찾아오는 존재로 그들과 영혼의 단짝과 같은 존재입니다. 지구의 고래와 비슷한 존재입니다. 침략자들 중엔 이 톨쿤을 노리는 사냥꾼들이 있습니다. 톨쿤의 뇌에서 뽑아낸 액체가 인간의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엄청난 가격에 거래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새끼가 있는 암컷 톨쿤들만을 노려 잔인하게 그들을 잡아 필요한 액체만 뽑아내고 바다에 버립니다. 이익에 눈이 멀어하는 그들의 행동은 현재 우리 사회 속에서 여러 모습들을 떠오르게 해 씁쓸한 기분이 듭니다. 설리 가족을 쫓는 마일스 부대는 톨쿤 사냥꾼의 포경선을 징발하여 그들과 함께 멧카이나 족을 향해 갑니다. 멧카이나 족은 영혼의 친구 톨쿤이 인간 사냥꾼에 의해 죽임을 당한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들에 대한 분노의 감정이 폭발하게 됩니다. 이제 마일스 부대, 톨쿤 사냥꾼 연합과 설리가족과 멧카이나 족 연합의 최후의 결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4. 감상평

 전 작품 만큼이나 화려하고 사실감 있는 화면에 판도라 행성과 나비족이 실제 하는 곳 같습니다. '걸어서 세계 속으로'를 보는 느낌으로 한도라 행성의 아름다운 자연에 푹 빠져 세 시간이 넘는 긴 시간이 전혀 길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판도라 행성의 아름다운 숲과 바다를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스토리 라인도 탄탄하여 가족을 이룬 설리와 그의 뒤를 이을 아들을 보여주며 계속 이어질 판도라 행성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바타의 빌런 마일스 역시 끝나지 않음을 암시하며 다음 편을 기대하게 합니다. 탄탄한 세계관과 끝판왕에 가까운 CG 기술들의 향연, 침략자 인간이 우리에게 보여주는 메시지 등 아바타 시리즈는 스타워즈, 마블과 같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메가 시리즈 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판도라 행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꼭 극장에서 이 영화를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